추억의 영화노트/1996년 영화노트

사브리나(Sabrina) ★★★1/2

쭈니-1 2017. 3. 22. 21:39



감독 : 시드니 폴락

주연 : 줄리아 오몬드, 해리슨 포드, 그렉 키니어



* 해설


오드리 헵번이 주연했던 동명의 할리우드 고전을 [투씨], [아웃 오브 아프리카]의 거장 시드니 폴락이 리메이크한 작품. [가을의 전설], [카멜롯의 전설]의 신데렐라 줄리아 오몬드가 이번에는 공교롭게도 두 형제 사이에서 사랑의 방황을 한다. [스타워즈], [인디아나 존스]의 영웅 해리슨 포드가 새롭게 로맨틱 영화로의 이미지 변신을 시도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 줄거리


오래전 미국 롱아일랜드 북쪽 해안에 대저택이 있었다. 사방이 바다로 둘러 쌓여 아름다운 절경을 이루고 있고, 그 저택에는 테니스장, 수영장 등 화려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그 저택에는 미망인 마우드 래러비와 두 아들 리누스(해리슨 포드), 데이빗(그렉 키니어) 등 래러비 일가와 하인들 그리고 영국산 롤스로이드를 모는기사 페어차일드와 그의 딸 사브리나(줄리아 오몬드)가 살고 있었다.

사브리나는 자라면서 바람둥이인 데이빗을 연모하나 아무도 운전기사의 딸에게 관심을 주려하지 않는다. 우연한 기회에 사브리나는 파리로 떠나게되고 데이빗의 방에 가서 사랑을 고백하지만 그 방엔 일밖에 모르는 리누스가 있었다. 너무 놀라 도망치듯 빠져나온 사브리나는 파리로 떠나고 외로움을 극복하며 그곳 생활에 적응한다.

그 사이 데이빗은 타이슨사의 딸과 약혼하고 타이슨사와의 합병을 생각하던 리누스는 두 사람의 결혼을 빨리 진행시킨다. 그러나 데이빗은 숙녀가 되어 돌아온 사브리나에게 반하고 리누스는 사브리나를 데이빗에게 떼어 놓으려하지만 오히려 그녀를 사랑하게 된다. 하지만 리누스는 일을 포기할 수 없었다. 할 수 없이 타이슨사와의 합병을 포기하고 데이빗에게 파리로 떠나버린 사브리나를 찾아가라하지만 데이빗은 리누스가 사브리나를 진정 사랑하고 있음을 느끼고 형을 파리로 보낸다. 파리에서 사브리나와 재회한 리누스는 사랑을 고백한다.



* 감상평


마치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 잔잔히 진행되는 로맨틱 영화. 문제는 캐스팅이었다. 줄리아 오몬드는 백만장자의 두 형제가 매료될만큼 매력적이지 않았고, 헤리슨 포드도 아직은 로맨틱 영화의 주인공으로 보이지 않는다. 그렉 키니어 역시 바람둥이로 보이기엔 매력이 덜하다.



1996년 8월 18일

VIDEO






2017년 오늘의 이야기


시드니 폴락 감독에, 해리슨 포드와 당시 엄청나게 잘 나가던 줄리아 오몬드, 그리고 할리우드의 고전의 리메이크까지... 사실 [사브리나]는 제가 좋아할만한 모든 것이 담겨진 영화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별점이 세개반 밖에 되지 않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저는 이 영화를 그다지 재미있게 보지 못했습니다. 1996년 당시 제 감상평을 보면 로맨스 영화에서 절대적이라 할 수 있는 배우의 매력을 이 영화에서는 느낄 수가 없었나봅니다.

실제로 이 영화의 주인공인 줄리아 오몬드의 경우는 전성기가 그다지 길지 않았는데, [사브리나]의 흥행 실패이후 대중에게 서서히 잊혀졌었습니다. 제가 그녀의 모습을 다시 발견한 것은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에서 죽음을 앞둔 노년의 데이지(케이트 블란쳇)의 딸 캐롤라인을 통해서였습니다. [가을의 전설], [카멜롯의 전설], [사브리나]에서 극중 남성 캐릭터의 마음을 흔들어놓았던 줄리아 오몬드라 하기엔 너무 평범한 외모에서 깜짝 놀랬던 기억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