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개봉작/2015년 개봉작

2015년 3월 5일 개봉작... [버드맨]외 16편

쭈니-1 2015. 3. 2. 11:50

2015년이 시작되자마자 1월에는 무려 14편의 영화를 극장에서 봤습니다.

하지만 2월에는 구피의 병원 입원으로 인하여 고작 5편의 영화를 극장에서 봤을 뿐입니다.

그렇다면 3월은?

일단 시작은 좋습니다.

3월 1일... 그토록 보고 싶었던 [이미테이션 게임]을 보고 왔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3월 첫째주에 개봉하는 영화들로부터 제 극장 나들이는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입니다.

 

 

아카데미 작품상 [버드맨], 비장한 분위기의 사극 [순수의 시대]

 

 

우선 제 기대작은 두편입니다. 올해 아카데미에서 작품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영화로 등극한 [버드맨]과 신하균, 장혁의 카리스마 충돌이 인상적인 [순수의 시대]는 꼭 극장에서 보기로 마음 먹은 영화입니다.

제목과는 달리 [버드맨]은 슈퍼 히어로 영화가 아닌, 한때 슈퍼히어로 영화를 통해 할리우드 톱스타 자리에 올랐지만 지금은 잊혀진 배우 리건 톰슨이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브로드웨이 무대에 도전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으로 인종차별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영화 [바벨]을 통해 세계적 감독의 반열에 오른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의 영화입니다. [버드맨]에서 한가지 더 주목해야할 것은 1989년 [배트맨]으로 최고 인기를 구가했던 마이클 키튼이 주연을 맡았다는 사실입니다. 마이클 키튼과 영화 속의 캐릭터인 리건 톰슨의 상황이 묘하게 맞물리고 있는 것이죠. 마이클 키튼 외에도 에드워드 노튼, 엠마 스톤, 나오미 왓츠 등이 출연합니다.

[순수의 시대]는 피바람이 휘몰아치던 조선개국 초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영화의 주인공은 군총사령관 김민재와 왕좌에 대한 야욕을 품은 왕자 이방원입니다. 그들이 만들어내는 핏빛 역사와 그 속에서 피어나는 순수한 사랑이 영화의 주요 내용이라고 합니다. 장혁이 이방원으로 연기하며 첫 악역 도전을 한 영화입니다.

 

 

 

 

시간이 된다면 이들 영화까지... [헬머니], [세인트 빈센트], [언셀러]

 

 

무조건 극장에서 볼 영화는 현재로써는 [버드맨]과 [순수의 시대]까지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된다면 [헬머니]와 [세인트 빈센트] 그리고 [언셀러]도 욕심을 내보고 싶네요.

[헬머니]는 요즘 우리나라 TV에서 불어닥친 오디션, 서바이벌의 열풍 속에서 전국 각지 욕의 고수들이 한자리에 모려 욕배틀을 벌인다는 내용의 코미디 영화입니다. 김수미가 욕쟁이 할머니로 등장하며 가슴이 뻥 뚫리는 속시원한 욕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세인트 빈센트]는 빌 머레이와 아역배우 제이든 리버히 주연의 영화입니다. 이 영화의 내용은 60살 철부지 할아버지와 10살 애어른의 나이를 뛰어넘는 감동적인 우정을 담고 있습니다. [언셀러]는 제임스 프랭코, 케이트 허드슨 주연의 범죄 스릴러 영화입니다. 어느 부부가 지하실에 세들어 살던 한 남자가 마약 과다 복용으로 죽어있는 것을 발견하면서 영화는 시작됩니다. 문제는 경찰이 다녀간 이후 천정에서 엄청난 돈가방이 발견되면서부터입니다. 이때부터 돈가방을 둘러싼 암투가 시작됩니다.

 

 

 

현재까지는 관심밖 서양 영화들 1... [벤베누토 첼리니], [단지 키스, 맛있는 키스], [선라이트 주니어], [플래닛 바이러스], [콜롬비아 커넥션 : 마약수사대], [비트레이얼 : 분노의 폭발]

 

 

[벤베누토 첼리니]는 [12 몽키스], [그림 형제 : 마르바덴 숲의 전설],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제로법칙의 비밀] 등 주로 판타스틱한 영화를 만들었던 테리 길리엄이 연출을 맡은 영국의 오페라 공연실황입니다.

[단지 키스, 맛있는 키스]는 스웨덴의 로맨틱 코미디로 새로운 사랑의 시작이 버거운 여자 한나와 현재의 사랑이 지겨운 남자 다니엘의 밀고 당기는 사랑 이여기입니다. [선라이트 주니어]는 맷 딜런과 나오미 왓츠 주연의 로맨스 영화로 하반신 장애인 남자친구와 함께 아름다운 사랑을 꿈꾸는 24시간 편의점 점월 멜리사의 이야기입니다. 이 두사람은 경제적인 위기로 갈등을 맞이한다고 합니다.

[플래닛 바이러스]는 미지의 땅 화성에서 바이러스에 맞서는 인류 최후의 사투를 다룬 미국의 B급 SF영화이며, [콜롬비아 커넥션 : 마약 수사대]는 제목 그대로 콜롬비아의 마약 조직에 맞서 싸우는 미국 마약 순찰대의 활약을 그린 액션 영화입니다. [비트레이얼 : 분노의 폭발]은 폭탄 테러단과 싸우게 되는 조직 폭력배의 이야기를 다룬 미국의 B급 액션 영화입니다.

 

 

현재까지는 관심밖 동양 영화들 2... [불이신탐], [놈놈놈 : 주자, 희자, 비자], [하드코어 코미디], [바라므이 검심 : 전설의 최후편], [오 브라더, 오 시스터!], [살인캠프]

 

 

[불이신탐]은 이연걸 주인의 중국 액션영화입니다. 홍콩에서 젊은 남성이 미소를 지은 채 죽는 괴상한 사건이 발생하자 꼴통형사 왕부얼과 노땅형사 황비홍이 사건 수사를 위해 나선다는 내용입니다. [놈놈놈 : 주자, 희자, 비자]는 1940년대초 일본 731부대에서 퍼트린 콜레라균이 변이를 일으켜 중국 전역에 퍼지면서 시작되는 코믹액션영화입니다. [하드코어 코미디]는 중국의 코믹 로맨스 영화로 섹스, 마약, 도박 등 젊은이들의 화끈한 섹시 코미디를 담은 영화입니다.

[바람의 검심 : 전설의 최후]는 전설의 검객 히무라 켄신의 활약을 담은 일본의 액션 영화이며, [오 브라더, 오 시스터!]는 모태솔로인 두 남매의 코믹한 코믹 로맨스를 그린 영화입니다. [살인캠프]는 백도빈, 정시아 주연의 우리나라 스릴러 영화로 병영체험을 위해 한산한 캠프에 가게된 사바이벌 동아리 친구들의 충격적인 하루밤의 혈투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