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이웃들의 공간/마이클

'기쁜우리 젊은날' - 목숨걸고 사랑해 보신적 계시죠 !!?? - 그렇다면,,,

쭈니-1 2012. 2. 27. 12:23

 

제가 어느때 부터인가, ebs-tv 에서 일요일 밤에 매주 보여주는, '한국영화걸작' 이라는 프로를 가끔봅니다.

 

꽤 볼만한 걸작들을 많이 하더군요. 시간관계상 모두 챙겨보지는 못하지만요. 

 

주로 50~60년대 영화를 하여주는데, 2011년 9월에 배창호감독, 이명세 조감독, 안성기, 황신혜, 전무송이 함께만든, '기쁜우리 젊은날'을 보고, 제 초등학교 카페에 올렸던 글입니다.

 

한번 볼까요?

 

-----------------------------------   

 

 

 

 

 

영화를 즐겨보지 않은 칭구들은 잘 모르겠지만, 이 '기쁜 우리 젊은 날' 이라는 영화는 당대 최고의 감독이었던 배창호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고(조연출은 이명세 감독),  최고의 연기파 국민배우 안성기와 극강의 초현실적 미모를 자랑하던 황신혜가 인생 최대의 절제된 열연을 하여 만들어진,  한국 멜로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을만한 역작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1987년작 이지요. 제가 군대 다녀와서 복학하고 대학교 4학년 때네요.

그때 명보 극장에서 개봉을 했었는데, 그 때는 어찌 어찌하여 못보고, 어제밤 ebs-tv 에서 매주 일요일 밤에 보여주는 한국영화 걸작선에서, 드디어 보았습니다.

아직까지도 여운이 남는군요...,,,

좀 단순해 보일수도 있지만, 참으로 슬프고도, 아름다운 영화입니다. 

 

 

영화 대사중,,,,

 

 

-황신혜 ; 제가 어디가 그렇게 좋으세요?

-안성기 ; 전부 다요........

 

-황신혜 ; 우리가 좀 더 일찍 만났더라면, 어땠을까요? ,,,,,

 

 

 

음,,,,,좀,,, 유치해 보이지만, 시간이 흘러도 바래지 않는,  한국멜로영화사의 명대사중 하나로 꼽힌답니다. 

 

다음주에는, 대종상 8개부문을 휩쓸었던, 이문열 원작, 곽지균감독 연출, 정보석, 배종옥, 이혜영, 옥소리가 열연한 '젊은날의 초상' 을한다고 합니다. 이것도 봐야겠습니다.

 

ebs-tv 추억의 한국영화 걸작에서, 그 동안은 저도 모르던 50~60~70년대 영화들만 했는데, 이제 드디어, 제가 아는 감독과 배우들이 나오는 영화들을 보여주네요.

 

이제 저도 늙어 가긴 늙어 가는 모양입니다.

 

그래도,,,,

 

Rock will never die !!!

 

-------------------

 

ㅎㅎ,,, 여기까지 입니다.

 

그냥 잔잔하게 순백색의 사랑을 기억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추입니다.

 

그냥 멜로 영화예요. 그냥 멜로 영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