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짧은영화평/2009년 아짧평

초감각 커플 (2008)

쭈니-1 2009. 12. 11. 11:44


 


 


감독 : 김형주
주연 : 진구, 박보영

러닝타임이 85분 밖에 안되는 것이 맘에 들었다.

월요일 저녁. 어김없이 TV 미니시리즈 [꽃보다 남자]에 빠져드는 구피를 뒤로 하고 노트북을 차지하고 자리 잡았습니다. [꽃보다 남자]가 끝나기 전에 영화 한 편을 뚝딱 봐야하는 상황. 당연히 러닝타임을 우선적으로 영화를 고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러닝타임이 2시간을 육박하는 다른 영화들과는 달리 러닝타임이 1시간 30분도 채 안되는 보기 드문 영화를 발견했으니 그 영화가 바로 [초감각 커플]입니다.
[과속 스캔들]로 스타덤에 오르기 전에 박보영이 찍은 영화로 기본적인 스토리 라인도 독특한 편이고, 부담도 없어 보이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막장 드라마의 초절정을 달리고 있는 [꽃보다 남자]는 보기 싫고해서 결국 저는 [초감각 커플]에 빠져들었습니다.

초능력을 지닌 커플의 아주 특별한 데이트

이 영화는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스토리 라인이 꽤 독특합니다. 남의 마음을 읽을줄 아는 한 남자가 IQ가 180이라는 엉뚱소녀를 만나게되고 그녀의 손에 이끌려 억지로 데이트를 하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의문의 납치사건을 풀게 된다는...
납치사건이라는 용서못할 범죄가 영화의 주요 소재이긴 하지만 결코 무겁지 않고, 일반 로맨틱코미디영화처럼 가볍습니다. 박보영 역시 [과속 스캔들]로 보여준 깜찍한 연기를 이 영화에선 아예 대놓고 보여주고, [달콤한 인생], [비열한 거리], [기담], [트럭]을 통해 강한 연기만을 했던 진구는 [초감각 커플]에선 약간 어눌한 캐릭터를 통해 연기 변신을 시도했습니다.
간간히 박보영과 귀여움과 진구의 바보스러움에 미소지었던 장면들도 있었고, 나름 마지막 반전도 있었으며, 후반부의 애니메이션 장면도 꽤 독특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제겐 이 영화가 그리 재미있지만은 않았습니다.

너무 눈에 훤히 보였던 반전

우선 이 영화가 그다지 재미없었던 이유는 강약 조절을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가벼운 영화도 좋지만 진지할땐 좀 진지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납치사건이 이 영화의 주요 소재인데 마치 모든 것이 장난처럼만 느껴집니다. 긴장감이라고는 느낄 수가 없습니다. 영화가 조금만 더 진지해서 후반부에 스릴을 느낄 수 있었다면 더욱 재미있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반전도 너무 쉬웠습니다. 저는 둘이 식당에 가는 장면에서부터 눈치챘는데 현진(박보영)이 직접 수민(진구)에게 반전을 설명하는 장면에서는 관객을 너무 바보로 아는 것이 아닌지 조금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그런 장면은 애니메이션 장면에서도 느꼈는데 그렇게 이 영화의 반전을 애니메이션으로 설명하지 않아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김형주 감독은 알아주셨으면 좋겟네요. 결국 그 애니메이션 장면은 독특은 했지만 제가 보기엔 불필요했습니다.
박보영의 귀여움도 [과속 스캔들]에 비해선 조금 어색했습니다. [과속 스캔들]에서는 박보영의 귀여움이 자연스러웠는데 이 영화에선 너무 억지로 꾸민 티가 나더군요. 뭐 그래도 요근래 봤던 다른 한국영화보다는 재미는 있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가 없네요.


 

박보영의 귀여움은 이 영화에선 약간 어색했다.

진구의 가벼움은 아직 이르다. 그가 너무 강한 캐릭터만 연기했었기에...

그래도 박보영과 진구 커플은 그런대로 잘 어울렸다.

IP Address : 211.227.13.109 
Park
이제 무황인담 만 남았나요 . 이거 .  2009/03/31   
쭈니 [무인황담]과 [맨 프럼 어스]가 남았죠.
[맨 프럼 어스]는 열심히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찾아보고 있는데 없네요. ^^
 2009/03/31   
Park
흑 ... 맨 프럼 어스 . . ㅠㅠ
그래도 꾀나 입소문을 탄 영화라 .. 분명히 있을껍니다 !
 2009/04/03   
쭈니 네, 저도 [맨 프럼 어스]가 궁금하긴 하네요.
상당히 종교적인 색체를 띤 영화일것 같기도 하던데... ^^
 2009/04/03   
현이
[맨 프럼 어스],,, 뭐랄까,, 별로 본 영화는 없지만 이때까지의
SF란 장르중 제일 색다롭다고 느껴졌어요, 생뚱맞기도 하지만 엔딩후의 여운이란..
아무튼 추천합니다!!
ps, 아 그리고 오늘도 쭈니님의 영화평 기분좋게 보고 갑니다.^^
 2009/04/03   
쭈니 이거 점점 [맨 프럼 어스]에 호기심이 생기네요. ^^  2009/04/04   
Jin
필요하다면 공유 가능해요^^  2009/04/05   
쭈니 Jin님... 감사합니다.
[맨 프럼 어스]가 분명 궁금하긴 하지만...
좀 더 공유사이트에서 찾아보도록 하죠. ^^
 2009/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