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짧은영화평/2005년 아짧평

리플리스 게임 Ripley's Game (2002)

쭈니-1 2009. 12. 10. 19:16

 

 


감독 : 릴리아나 카바니
주연 : 존 말코비치, 더그레이 스코트

리플리가 중년이 되었댄다.

어렸을때 TV에서 본 [태양은 가득히]는 제겐 상당히 인상적인 영화였습니다. 알랑 드롱의 그 멋들어진 외모에서 뿜어져나오는 그 비열한 범죄는 권선징악에 익숙했던 제겐 처음으로 악역에게 응원을 보낸 첫 영화로 기억됩니다.
그리고 몇년전 안소니 밍겔라 감독은 멧 데이먼을 캐스팅하여 [리플리]를 만들어 냈습니다. 알랑 드롱의 섹쉬한 리플리가 너무나도 강렬하게 기억에 박혀있던 제게 멧 데이먼의 섬세한 리플리는 그리 쉽게 수긍이되지는 않았지만 같은 원작으로 저렇게 다른 영화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상당히 놀랬던 영화였습니다.
그리고 [리플리스 게임]이 지난주에 개봉하였습니다. 중년이 된 리플리의 범죄를 그린 이 영화는 알랑 드롱, 멧 데이먼과는 사뭇 다른 연기파 명배우 존 말코비치가 중년의 리플리를 연기했습니다. 제가 이 영화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게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존 말코비치... 과연 연기하난 잘한다.

솔직히 존 말코비치가 리플리를 연기한다는 것이 가능할지 의문이기는 했지만 역시 존 말코비치는 연기파 배우답게 너무나도 무표정한 얼굴로 죄책감이라고는 눈꼽만치도 없는 비열한 리플리 연기를 완벽하게 해냅니다.
그는 눈하나 깜빡 안하고 살인을 저지르고, 자신을 모욕했다는 이유로 선량한 조나단(더그레이 스코트)을 살인의 구렁텅이로 몰아넣습니다. 물론 나중엔 그를 도와 뒷마무리를 하고, 조나단의 희생으로 잠시나마 눈빛이 흔들리기는 하지만 끔찍한 살인을 저질러놓고 아내의 콘서트장에 가지고갈 꽃을 주문하는 장면에선 악마의 본성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과연 명배우라는 것이 그냥 이름만으로는 되는 것이 아닌가 봅니다. 알랑 드롱의 그 치명적으로 아름다운 리플리의 기억에서 이렇게 쉽게 존 말코비치를 받아들이게 될줄이야...

하지만 지루한건 어쩔 수 없네.

하지만 역시 문제는 영화적인 재미입니다. 누가 유럽권 영화 아니랄까봐 리플리의 게임과도 같은 살인은 너무나도 잔잔합니다.
악당들이 리플리의 저택을 침입하는 장면에선 긴장감이 느껴져야할텐데 긴장감보다는 존 말코비치 특유의 무표정한 얼굴만이 눈에 들어옵니다.
[리플리스 게임]은 장르로 따지자면 범죄 스릴러 영화입니다. 물론 [오션스 일레븐]과 같은 치밀한 영화적 재미를 기대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최소한 [태양은 가득히]의 예상못한 재미를 기대했었는데 [리플리스 게임]은 존 말코비치의 냉혹한 연기를 보는 것만으로 만족해야했던 영화였습니다.

IP Address : 218.38.104.75 
투야
전 알랑드롱의 리플리는 제목만...익히 들었고..
(원체 유명하니까..^^;;)
어쩌다..토요명화로 멧데이먼의 리플리를 보았습니다.
티비에서 잠깐씩 보았던 알랑드롱의 리플리가
지중해에서 배타고 있는 장면이라..
그런 내용일거라고는 생각도 못하고..
그 영화의 리메이크 작으로 알고 봤는데..
참.. 놀라운 내용이더군요.

우연히 시작된 거짓말이..일파만파 커져..
살인을 저지르게 되고.. 그살인은 점점..그를 냉정한...
살인마로 바꿔놓더군여( 호러물은 아니지만..제가 보기에
그는 살인마 입니다.. 것두 잔인한!!)
영화가 끝날때쯤... 마지막 살인!!
리플리를 좋아하던 그남자!! 죽엿던거 맞죠???
(본지 오래되서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ㅋ)
그 장면 보면서..참 여러가지 생각을 했던게 기억이 나네요
사람의 욕심은 어디까지이며...
사람만큼 무서운 동물은 없다는 생각..
내가 저상황이면...나도 저럴까..? ㅎㅎ
저럴수 있을거라..공감했었습니다..ㅋㅋ

여튼..꽤나 재밌게 봤었습니다.
이 영화에서 주드로를 첨으로 제대로 봤는데..ㅎㅎ
반했었습니다..ㅋ 멧데이먼과 비교해..
월등한 미모에~~ 일찍 죽는게 안타까웠었죠..ㅋㅋㅋ
 2006/06/07   
투야
근데 이영화..디브디가 있는데도
안봐지네요...ㅡㅡ;
과연..볼지도..미지수네요..ㅋ
 2006/06/07   
쭈니 투야님... 이렇게 연달아 두개 덧글 남기는 것 반칙입니다. 이러면 제가 더더욱 찾기 힘들어지잖아요. ^^  2006/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