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짧은영화평/2005년 아짧평

덤 앤 더머 Dumb & Dumber (1994)

쭈니-1 2009. 12. 10. 19:05

 



감독 : 피터 패럴리, 바비 패럴리
주연 : 짐 캐리, 제프 다니엘스, 로렌 홀리

모든 것은 이 영화에서부터 시작했다.

화장실 코미디의 대가 패럴리 형제의 감독 데뷔작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덤 앤 더머]입니다. 두명의 바보 친구들이 펼치는 말도 안되는 이 소동극은 미국에선 예상외의 흥행 성공으로 패럴리 형제를 스타 감독으로 부각시켜줬습니다. 패럴리 형제도 이 기회를 놓치지않고 [킹핀]을 거쳐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를 빅히트시키며 헐리우드에 화장실 코미디를 정착시켰습니다.
헐리우드에서 코미디 배우중 가장 잘나가는 배우인 짐 캐리의 첫번째 주연 성공작 역시 [덤 앤 더머]입니다. 코미디언으로 먼저 명성을 날린 짐 캐리는 수많은 영화에 출연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가 94년 결국 [덤 앤 더머]로 스타 배우의 자리에 등극했습니다. 그후 [마스크], [에이스 벤츄라]를 연속 히트시키며 현재 헐리우드에서 가장 비싼 배우중 한명으로 자리매김했죠.
[덤 앤 더머]는 솔직히 걸작 반열에 오를만한 코미디 영화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진정한 가치는 패럴리 형제와 짐 캐리라는 두 걸출한 거물을 발굴했다는 것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패럴리 형제 DVD 세트 그 두번째 이야기.

제가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를 제치고 [덤 앤 더머]를 선택한데에엔 바로 그런 이유가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패럴리 형제의 영화에 대해서 연구를 하고 싶다면(설마!!!) 가장 먼저 봐야할 영화는 그들의 최대 히트작인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가 아니라 그들의 데뷔작인 [덤 앤 더머]를 봐야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미 마이셀프 앤 아이린]을 먼저보느라 [덤 앤 더머]를 두번째로 보기는 했지만 말입니다.
[덤 앤 더머]를 보고있으면 패럴리 형제가 추구하는 영화적 재미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뭔가 덜떨어진 주인공들, 말도 안되는 상황, 그리고 살짝 지저분한 유머, 하지만 부담없이 웃고 즐길만한 영화, 이것이 바로 패럴리 형제의 영화입니다.
[덤 앤 더머]는 그러한 영화들의 집대성과도 같으며 만들어진지 10년이 지났지만 그 멍청한 주인공들의 말도안되는 행동들은 여전히 부담없는 유머를 안겨주는 영화입니다.

이제 곧 그들의 새 영화가 온다.

패럴리 형제의 새 영화 [날 미치게하는 남자]가 이제 곧 개봉합니다. 하지만 예고편을 보니 이 영화는 왠지 화장실 코미디가 아닌 로맨틱 코미디처럼 보이더군요. 게다가 주연이 드류 배리모어라니...
하지만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완벽한 로맨틱 코미디처럼 보였던 [내겐 너무 가벼운 그녀]도 화장실 코미디로 만들어버린 그들이 아닙니까. 귀티가 줄줄 흐르는 기네스 팰트로우를 뚱녀로 변신시켜 화장실 코미디의 희생양으로 만들어버린 그들이기에 [날 미치게하는 남자]도 왠지 기대됩니다. 이 영화는 또 어떤 화장실 코미디로 드류 배리모어를 밀어넣을지 말입니다. ^^

IP Address : 221.139.96.80 
namja
아주 웃기게 본 영화입니다 유학시절에 본거라..
더 편하게 봤습니다 대사위주가 아니다보니 ㅎㅎ

하나 첨언하자면 짐캐리가 스타덤에 오른거는,
에이스 밴츄라로 알고 있습니다.
그후 마스크까지 히트를 치면서 덤앤더머로 쐐기를 박은거죠^^
94년을 기점으로 대박배우였다가 케이블가이로 96년인가 97년에
다시 최악의 해를 맞이하는 묘한 배우 ㅎㅎ
97년 배트맨등으로까지 좌절기로 보내다가
라이어라이어로 재기하면서,
트루먼쇼부터는 장르의 폭을 넓히는데 성공한거 같습니다.

뭐 워낙에 좋아하는 배우라서 ㅎㅎ
 2005/09/07   
쭈니 아~ 그러군요. 혹시나해서 자료를 찾아보니 국내 개봉 기준으로 [에이스 벤츄라]는 94년 4월 30일, [마스크]는 94년 8월 20일, [덤 앤 더머]는 94년 12월 17일이더군요.
아마 제가 착각을 한듯... 좋은 지적 감사드립니다. ^^
 2005/09/07   
농농
전 짐캐리를 마스크맨으로 어렸을때 접하다가 덤앤더머를 접하고 완전히 팬이 되버렸죠~ 그치만 너무 기대치가 높아져버린 사람이라 딕앤제인에서 웬지 모르게 착찹함을 느껴야했던;ㅁ; 이상해요 분명히 많이 웃었는데 말이죠...  2006/07/16   
쭈니 하지만 아직 실망은 금물인듯...
짐 캐리... 분명 아직 보여준것보단 앞으로 보여줄것이 더 많은 배우로 보입니다.
평범한 코미디 배우인가 싶다가도 어쩔땐 그에게 저런면이... 하고 놀라거든요. ^^
 2006/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