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짧은영화평/2003년 아짧평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 재기발랄함을 끝까지 유지했다면...

쭈니-1 2009. 12. 10. 17:11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는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할인매장의 여직원 현채(배두나)가 우연히 화집속에 감춰진 사랑의 메세지를 발견하고는 그 메세지의 주인공을 찾는 과정에서 진정한 사랑을 발견한다는 조금은 특이하면서도 가장 보편적인 결말을 이끌어내는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과연 사랑의 메세제를 남긴 사람은 누굴까?'라는 질문에서부터 시작한 이 영화속 추리 기법은 솔직히 그리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외국 영화로는 이미 [라빠르망]에서 시도되었으며, 우리 영화로는 [오버 더 레인보우]가 시도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는 초반부는 특이합니다. 그것은 바로 배두나라는 배우의 존재 덕분입니다.
흥행과는 별로 인연이 없는 이 특이한 배우는 이 영화에서 물만난 고기마냥 자신의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며 맹활약합니다. 20대의 젊은 감독 용이는 이러한 배두나의 톡톡튀는 매력을 젊은 감독다운 감각으로 잡아냅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특이함은 아쉽게도 마지막까지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로맨틱 코미디라는 어쩔수없는 장르의 한계를 용이 감독도 느꼈는지 결국 후반부에 가서는 배두나의 톡톡 튀는 매력까지 자제시키며 이 영화를 평범한 로맨틱 코미디로 되돌려 놓습니다.
사랑의 메세지를 남긴 주인공을 밝히는 추리 기법은 후반부에 가서는 흐지부지되고, 배두나와 김남진의 톡톡튀는 매력도 후반부엔 평범해 집니다. 결국 진정한 사랑 찾기라는 가장 평범한 결말로 끝을 맺음으로써 20대 젊은 감독 용이와 우리나라의 여배우중에서 가장 독특한 매력을 지닌 배두나의 색다른 로맨틱 코미디를 기대했던 제게는 약간의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IP Address : 218.39.54.81 
불나방
갠적으로 영화의 아이디어에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화집의 메세지를 추리하며 이어지는 스토리..
솔직히 정말루 생각 없이 봐서 그런지? 생각외의 재미가~ ㅋㅋ
배두나씨의 엽기발랄한 모습 보기 좋았습니다~
글구 저 역시 후반부의 결말쪽이 아쉬움이 남더군요.
 2003/12/30   
쭈니 저와 비슷하시군요.
전 배두나가 나오는 영화는 왠지 기대가 됩니다.
이 배우... 묘한 매력으로 출연하는 영화도 묘하게 만들어 버리는 마력을 가지고 있거든요. ^^
 2003/12/31   
투야
배두나의 매력에 저도 동감합니다.
이 영화 제목에 많이 끌려서...
(책이고 영화고..표지와 제목에 많이 좌지우지되서..ㅡㅡ;)
보고 싶다가..얼마전 디브디로 봤는데..
초반이 참 재밌었는데... 나중엔 저도 그냥 그냥 그랬거든여..
약간 졸리기 까지..
그래도 배두나의 매력은 충분히 발휘 됐다고 봅니다.
 2006/06/07   
쭈니 저 역시 초반에 비해 후반이 많이 아쉬웠답니다.
그래도 투야님의 말처럼 배두나의 매력은 충분히 발휘되었다는...
 2006/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