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영화노트/1997년 영화노트

프랭키 더 플라이(The Last Days Of Frankie The Fly) ★★★

쭈니-1 2009. 12. 9. 11:27

 

 



감독 : 피터 마클
주연 : 데니스 호퍼, 키퍼 서덜랜드, 마이클 매드슨, 다릴 한나

내가 맨처음 이 영화의 광고지를 보았을때 난 화려한 캐스팅에 놀라지 ㅇ낳을 수 없었다. 대작 헐리우드 영화라 할지라도 두명 이사의 스타 기용은 어려운 일인데 듣도 보도 못한 엉뚱한 감독의 평범한 갱스터 영화에 4명의 주연급 배우들이 대거출연하다니. 그렇기에 극장 미개봉작은 거의 보지않는 난 이 영화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러나 역시 영화는 수준이하였고 이 영화의 스타들은 그 이름값을 못한채 날 실망시켰다.
이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모두 쓰레기들이다. 주인공 데니스 호퍼는 별명이 파리일만큼 쓰레기 그 자체이다. 그는 마피아 두목 마이클 매드슨의 부하로 있으면서 그의 일을 도와준다. 영화가 시작되면서 그가 맡은 임무는 영화 감독 키퍼 서덜랜드가 포르노 영화를 잘 찍는지 감시하는 일. 키퍼 서덜랜드는 도박을 잘못했다가 마이클 매드슨에게 걸려들어 갇힌채 포르노 영화를 찍는 처지이면서 도박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데니스 호퍼에게 경마에게 대신 돈을 걸어달라고 애원한다. 포르노 배우인 다릴 한나를 좋아하는 데니스 호퍼는 자신이 제대로된 영화를 찍는 감독이 되겠다는 조건으로 키퍼 서덜랜드의 청을 도와준다.
포르노 배우인 다릴 한나는 어렵사리 마약을 끊고 헐리우드의 스타가 되길 꿈꾸는 창녀이다. 도대체 이 영화엔 관객이 호감을 가져야할 주인공은 없다. 영화감독을 꿈꾸는 바보같은 마피아 조직원 데니스 호퍼나, 스타를 꿈꾸는 포르노 배우 다릴 한나나, 모두 관객의 눈엔 인간 쓰레기처럼 비춰질 뿐이다.
헐리우드에 나름대로의 연기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네명의 스타들 연기도 기대이하였고 영화의 스토리 역시 전개되어갈수록 실망만 더해준다.

1997년 4월 19일

IP Address : 218.38.104.248 
쭈니 별셋이면 제겐 최악의 영화인 셈입니다. [일 포스티노]에서 밝혔듯이 저는 제 맘에 안드는 주인공이 나오는 영화는 무지 싫어하는데 이 영화는 모든 캐릭터가 전부 맘에 안들었네요. 덕분에 아주 최악의 영화가 되어 버렸습니다. ^^  2005/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