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개봉작/2018년 개봉작

2018년 5월 첫째주 개봉작... [챔피언]외 10편

쭈니-1 2018. 4. 30. 10:19

주말 내내 웅이의 중간고사 시험 때문에 숨죽이며 보냈습니다.

이제 웅이의 중간고사가 화요일에 끝납니다.

아마도 웅이보다 제가 더 기쁠듯...

웅이의 중간고사가 끝나는 5월 1일엔 근로자의 날이라 저와 구피가 쉬는 날(구피는 샌드위치 데이인 월요일에도 쉽니다. 부럽...)

그래서 웅이의 중간고사가 끝나자마자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를 보러 가기로...

이렇게 5월의 첫날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를 보고나면 그제서야 다른 영화들이 눈에 들어올 듯합니다.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를 보고난후 봐야할 기대작... [챔피언], [얼리맨]



지금 현재로써는 제 모든 영화에 대한 신경이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에 쏠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5월의 첫날이 지나고나면 풀릴 듯합니다. 그러고나면 다른 영화들이 눈에 들어올텐데... 일단 다행스럽게도 이번주는 그 후보작들이 많이 있습니다. 첫번째 후보작은 마동석 주연의 [챔피언]입니다. [챔피언]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한때 팔씨름 세계 '챔피언'을 꿈꿨지만 지금은 클럽에서 일하는 마크가 자칭 최고의 스포츠 에이전트 진기의 설득으로 한국에 돌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마동석이 그에게 딱 알맞는 캐릭터를 찾은 듯하며, 권율, 한예리가 마동석의 보조를 맞춥니다.

[얼리맨]은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명가 아드만 스튜디오가 오랜만에 선보인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입니다. 아드만 스튜디오는 그동안 [월레스와 그로밋], [치킨 런] 등을 히트시켰습니다. [얼리맨]의 내용은 평화롭게 살던 석기마을이 세계 정복을 꿈꾸는 청동기 왕국에 의해 위기를 맞이하지만 석기마을의 사고뭉치들이 힘을 합쳐 청동기 왕국에게 엄청난 대결을 제안한다는 내용입니다. 에디 레드메인, 톰 히들스턴이 더빙을 맡았고, 아드만 스튜디오의 대표적인 감독 닉 파크가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아마도 다운로드로 볼 영화... [원더스트럭],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 [굿 매너스]



사실 [얼리맨]과 [원더스트럭]을 두고 고민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볼 수 있는 클레이 애니메이션 [얼리맨]도 매력적이지만 시공간을 넘나드는 매력적인 이야기를 담은 [원더스트럭]도 제 호기심을 끌었기 때문입니다. [원더스트럭]은 내용은 이러합니다. 1977년 불의의 사고로 엄마를 잃은 소년 벤이 한번도 본 적이 없는 아빠에 대한 단서가 담긴 책 '원더스트럭'과 한 서점의 주소를 발견하고 뉴욕으로 떠납니다. 한편 1927년 엄격한 아버지의 통제를 받던 소녀 로즈는 자신이 선망하는 여배우의 공연 기사를 보고 무작정 집을 뛰쳐나와 홀로 뉴욕으로 향합니다. 이렇게 부푼 소망을 안고 뉴욕으로 향한 소년과 소녀는 50년을 뛰어 넘어 자연사 박물관에서 만나게 된다고 합니다. [파 프롬 헤븐],[캐롤]을 연출한 토드 헤인즈 감독의 영화입니다.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은 프랑스 영화입니다. 집을 떠나 전 세계를 돌아다니다 아버지가 위독하다는 소식을 듣고 10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온 장이 10년만에 삼남매와 재회하여 즐겁고도 험난한 최상의 와인 만들기에 나선다는 내용입니다. [굿 매너스]는 브라질 영화입니다. 상파울루의 빈민가 출신 클라라는 임신한 아나의 가정부로 취직하며 아나의 임신과 관련된 충격적인 비밀을 알게 된다고 합니다. 




기타 등등... [어쌔신 : 닌자걸], [샷 콜러], [열다섯의 순수], [슬레이브워], [매직빈], [커다랗고 커다랗고 커다란 배]



[어쌔신 : 닌자걸]은 제목 그대로 닌자걸을 소재로한 미국의 B급 액션영화입니다. 순수한 학생처럼 보이지만 히로시 스승에게 무술을 배운 닌자 고수인 세 18세 소녀들이 어느날 괴한들의 공격으로 스승인 히로시가 잡혀가고 세 여학생이 모은 돈이 들어있는 금고가 사라지자 의기투합하여 스승을 구하고 금고를 되찾기 위한 모험을 벌인다는 내용입니다. [샷 콜러]는 성공한 증권맨이자 단란한 가정의 가장으로 행복한 삶을 살던 한 남자가 음주운전 사고로 친구를 죽게한 뒤 감옥에 가게 되면서 생존하기 위해 점점 범죄의 세계에 빠져든다는 내용입니다. [열다섯의 순수]는 일본영화로 열다섯 소년, 소녀의 순수하기에 더욱 애달픈 사랑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슬레이브워]는 아랍 에미레이트 연합의 어린이 애니메이션입니다. 1400년 전 정복 전쟁 시기를 소재로한 영화로 동생과 함께 노예로 끌려간 발랄이 반군의 수장 함자를 통해 위대한 전사가 되어가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매직빈]은 중국의 어린이 애니메이션으로 전설적인 사부의 가르침을 따라 절대마법을 수련하는 빈이 모두의 비웃음을 이겨내고 마을을 지키는 슈퍼콩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커다랗고 커다랗고 커다란 배]는 덴마크의 어린이 애니메이션입니다. 주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써니타운에서 어느날 시민들의 좋은 친구 JB시장이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하고, 시장을 구하기 위해 신비의 섬으로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