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오피스/2015년 국내 박스오피스

<2015년 38주차 박스오피스> 추석영화의 새로운 강자 등장 [사도]

쭈니-1 2015. 9. 21. 17:16

 

 

2015년 38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TOP 10 (2015년 9월 18일 ~ 9월 20일)

순위 영화명 개봉일 관객수  누적관객수  스크린수  상영횟수 
1 사도 2015-09-16 1,322,476 1,810,567 1,210 20,329
2 메이즈 러너: 스코치 트라이얼 2015-09-16 840,506 1,078,374 804 11,592
3 앤트맨 2015-09-03 171,446 2,698,109 398 4,305
4 베테랑 2015-08-05 152,369 12,786,866 424 3,835
5 극장판 도라에몽 : 진구의 우주영웅기-스페이스 히어로즈 2015-09-17 45,834 49,952 351 1,474
6 뷰티 인사이드 2015-08-20 13,938 2,039,673 128 535
7 러브 라이브! 더 스쿨 아이돌 무비 2015-09-03 13,797 68,747 38 134
8 탐정 : 더 비기닝 2015-09-24 13,465 22,841 49 67
9 암살 2015-07-22 10,833 12,679,393 125 448
10 함정 2015-09-10 9,536 252,435 193 887

 

 

추석을 앞둔 새로운 강자... [사도]

 

지난 여름은 [암살]과 [베테랑]이 지배했다면 극장가의 또다른 성수기인 추석시즌은 일단 [사도]가 선점했습니다. [사도]는 주말동안 132만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이는 [앤트맨]의 개봉 첫주 성적보다 좋은 성적입니다. 개봉 5일동안 [사도]가 동원한 관객은 181만명. 과연 한국영화는 [암살], [베테랑]에 이어 [사도]로 3연타석 홈런을 기록할까요?

[사도]의 흥행 대박 은 이번주에 개봉하는 두편의 한국영화와의 대결에서 판가름이 날 것입니다. 신작 [서부전선]와 [탐정 : 더 비기닝]의 공세를 막아내고 우위를 점한다면 이준익 감독은 [왕의 남자]의 영예를 다시한번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사도]에는 밀렸지만 나름 좋은 성적... [메이즈 러너 : 스코치 트라이얼]

 

지난 주말은 [사도]의 기세가 대단했지만 [메이즈 러너 : 스코치 트라이얼]도 굉장히 선전해냈습니다. 2014년 9월에 개봉했던 [메이즈 러너]는 누적관객 281만을 동원한 흥행작입니다. [메이즈 러너]는 개봉 첫주 성적은 63만명을 기록하며 전주 1위인 [타짜 :  신의 손]을 밀어내고 1위를 차지했었습니다. 그와는 달리 [메이즈 러너 : 스코치 트라이얼]은 [사도]에 밀려 2위에 그쳤지만 개봉 첫주 성적은 오히려 [메이즈 러너]보다 더 좋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개봉 2주차 성적입니다. [메이즈 러너]는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개봉 2주차에 161만 관객을 동원했었습니다. [메이즈 러너 : 스코치 트라이얼]도 한국영화의 공세 속에서 개봉 2주차에도 선전한다면 [메이즈 러너]의 누적관객수는 충분히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추석 영화로 물갈이 준비중

 

2주 연속 박스오피스를 지배했던 마블의 슈퍼 히어로 [앤트맨]은 추석을 겨냥한 영화들이 등장으로 순위가 두계단이나 떨어졌습니다. 드롭율은 무려 75.3%. 이번주에 새로운 신작들이 대거 등장하면 관객수는 더욱 많이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누적관객수 300만명은 충분히 돌파할줄 알았는데, 지금과 겉은 드롭율이라면 300만 돌파는 어려워보입니다.

[베테랑]도 59.9%의 드롭율을 기록하며 역시 두계단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는 누적관객 1,278만명을 동원하며 결국 [암살]을 제치고 2015년 최고 흥행작 자리에 올랐습니다. 앞으로 개봉될 영화들이 [베테랑]의 기록을 넘어설 수 있을런지는 모르지만 [베테랑]의 2015년 최고 흥행작 등극은 분명 2015년의 최대 이변으로 기록될 것입니다.

그 외에 어린이 애니메이션 [극장판 도라에몽 : 진구의 우주영웅기 - 스페이스 히어로즈]가 5위를, 조용히 누적관객 200만을 돌파한 [뷰티 인사이드]가 6위를 차지했으며, [러브 라이브! 스쿨 아이돌 무비], [탐정 : 더 비기닝], [암살], [함정]이 하위권 순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특히 [탐정 : 더 비기닝]은 공식 개봉전 유료 시사회로 9천명의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베테랑] - 자본주의 시대의 신분제에 대한 통쾌한 한방

 

 

[암살] - 비장함과 코믹함의 조화 속에 담아낸 시대적 아픔의 여운

 

 

 


 

 

실시간 예매율

 

 

2015년 9월 14일 18시 08분 현재 실시간 예매율

순위 영화명 개봉일 예매점유율 예매관객수
1 사도 2015-09-16 38.0% 35,408
2 서부전선 2015-09-24 15.2% 14,194
3 메이즈 러너: 스코치 트라이얼 2015-09-16 12.5% 11,681
4 에베레스트 2015-09-24 5.1% 4,755
5 베테랑 2015-08-05 3.4% 3,195
6 앤트맨 2015-09-03 3.4% 3,193
7 인턴 2015-09-24 2.8% 2,627
8 탐정 : 더 비기닝 2015-09-24 2.7% 2,510
9 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2015-09-24 2.1% 1,944
10 춘희막이 2015-09-30 2.1% 1,915

 

 

[사도]가 여전히 38%의 예매점유율로 강세를 지켜내고 있는 가운데 [서부전선]이 15.2%로 [사도]의 뒤를 쫓고 있습니다. [메이즈 러너 : 스코치 트라이얼]도 12.5%의 예매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어서 개봉 2주차에도 선전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탐정 : 더 비기닝]은 2.7%의 부진한 예매점유율을 기록하며 흥행전선에 암운이 끼었습니다.

그 외에 추석을 겨냥한 외국영화인 [에베레스트]가 5.1%, [인턴]이 2.8%의 예매점유율을 기록하며 오히려 [탐정 : 더 비기닝]보다 흥행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 과연 [탐정 : 더 비기닝]이 이 암울한 분위기를 역전시킬 수 있을런지다 관건입니다.

 

 

 

 


 

 

2015년 박스오피스 순위

 

 

2015년 1월 1일 ~ 2015년 9월 20일

순위 영화명 개봉일 관객수 국적
1 베테랑 2015-08-05 12,786,866 한국
2 암살 2015-07-22 12,679,393 한국
3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2015-04-23 10,494,499 미국
4 국제시장 2014-12-17 8,914,461 한국
5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 2015-02-11 6,129,681 미국,영국
6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 2015-07-30 6,125,850 미국
7 연평해전 2015-06-24 6,041,172 한국
8 쥬라기 월드 2015-06-11 5,546,792 미국
9 인사이드 아웃 2015-07-09 4,966,129 미국
10 조선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 2015-02-11 3,872,015 한국

 

 

결국 [베테랑]이 [암살]을 넘어섰네요. [베테랑]은 1,278만명의 누적관객을 동원하며 1,267만 관객을 동원한 [암살]을 제치고 2015년 최고 흥행작으로 우뚝 섰습니다. 천만 관객을 넘는 것도 대단한데 1,200만 관객을 넘은 영화가 두편이나 연달아 나오다니...

[베테랑]과 [암살]이 자리를 맞바꾼 것을 제외하고 2015년 박스오피는 변동사항이 없습니다. 추석 연휴를 앞둔 폭풍전야라고 할 수 있겠네요. 과연 [사도]를 비롯한 추석 영화들이 이 조용한 분위기를 다시 시끌벅적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