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6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TOP 10 (2014년 11월 14일 ~ 11월 16일)
순위
영화명
개봉일
관객수
누적관객수
스크린수
상영횟수
1
인터스텔라
2014-11-06
1,797,178
4,843,885
1,410
17,684
2
카트
2014-11-13
292,064
423,524
544
7,909
3
패션왕
2014-11-06
93,816
540,277
388
3,753
4
나를 찾아줘
2014-10-23
58,398
1,675,818
282
1,746
5
아더 우먼
2014-11-13
34,888
51,983
329
2,597
6
박스트롤
2014-11-06
28,126
85,151
202
664
7
울브스
2014-11-13
19,856
28,904
281
1,761
8
왓 이프
2014-11-13
11,182
20,183
137
776
9
토마스와 친구들: 잃어버린 왕관
2014-11-13
8,619
9,645
110
417
10
보이후드
2014-10-23
6,886
171,153
40
186
심상치 않은 [인터스텔라]의 흥행 광풍
개봉 첫 주말에 극장가의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166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던 [인터스텔라]. 하지만 그것은 시작에 불과했습니다. [인터스텔라]는 개봉 2주차 주말에 179만명을 동원하며 오히려 첫주보다 관객이 늘어나는 쾌거를 기록했습니다. 어느덧 누적 관객은 484만명.
[인터스텔라]의 감독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2012년 [다크 나이트 라이즈]를 통해 639만명의 관객을 동원했었습니다. 하지만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기록은 이변이 없는 한 [인터스텔라]에 의해 깨질 것으로 보입니다. 항간에는 벌써부터 [인터스텔라]의 천만 관객 동원을 예상하기도 하니... 과연 [인터스텔라]의 흥행은 광풍이라는 말이 잘 어울리네요.
대진운이 안좋았던 [카트]
대형마트의 계약직 노동자들의 아픔을 생생하게 그리며 호평을 받은 [카트]는 29만명의 주말 관객을 동원하며 [인터스텔라]에 이은 2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카트] 입장에서는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했다고해서 축배를 들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29만명이라는 주말 동원 관객 자체가 2위 기록에 어울리지 않을 뿐더러, [인터스텔라]의 상영횟수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상영 기회만 부여받았기 때문입니다.
[카트]의 더 큰 문제는 바로 이번 주말입니다. [인터스텔라]의 흥행이 심상치 않은 가운데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인 [헝거게임 : 모킹제이]와 [퓨리]까지 새롭게 개봉하며 [카트]가 설 자리는 점점 좁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카트]로서는 개봉 시기를 잘못 잡은 듯...
나머지 영화들은 그저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뿐...
그나마 [카트]는 사정이 나은 편입니다. 그래도 주말관객 29만명을 동원했으니까요. 3위부터는 아예 주말관객을 10만명도 동원하지 못했습니다. 그야말로 굴욕적인 수치이죠.
개봉 2주만에 주말관객 9만명으로 하락한 [패션왕]은 흥행 실패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그래도 주원의 전작인 [캐치미]가 기록한 49만명의 기록은 넘어섰으니 불행중 다행이라고 해야하나요? 그나저나 브라운관의 블루칩 주원은 왜 영화에서는 실패만 거듭하는 걸까요?
비수기 극장가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할리우드 웰메이드 스릴러 영화의 힘을 보여줬던 [나를 찾아줘]는 [인터스텔라]의 개봉과 동시에 급속도로 힘을 잃고 있습니다. 누적관객은 167만명. 그래도 [인터스텔라]가 개봉하기 전에 바짝 벌어둔 것이 있어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신작 [아더 우먼], [울브스], [왔 이프]는 그야말로 폭삭 망했습니다. 이들 영화는 누적관객 10만명도 넘기 힘들 듯합니다. 애니메이션인 [박스트롤]과 [토마스와 친구들 : 잃어버린 왕관]도 방학 시즌이 아닌 탓에 눈에 띄는 흥행 성적을 올리지는 못했습니다. 마지막 10위는 [보이후드]입니다. 그래도 이 영화는 적은 상영관에서 꾸준히 상영되며 누적관객 17만명을 동원하였습니다.
실시간 예매율
2014년 11월 18일 14시 29분 현재 실시간 예매율
순위 | 영화명 | 개봉일 | 예매점유율 | 예매관객수 |
1 | 인터스텔라 | 2014-11-06 | 77.5% | 189,680 |
2 | 헝거게임: 모킹제이 | 2014-11-20 | 5.2% | 12,653 |
3 | 카트 | 2014-11-13 | 3.2% | 7,890 |
4 | 퓨리 | 2014-11-20 | 2.3% | 5,660 |
5 | 아빠를 빌려드립니다 | 2014-11-20 | 1.6% | 3,840 |
6 | 빅매치 | 2014-11-27 | 1.3% | 3,087 |
7 | 더 덴 | 2014-11-20 | 0.9% | 2,232 |
8 | 나를 찾아줘 | 2014-10-23 | 0.8% | 1,844 |
9 |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 2014-11-27 | 0.7% | 1,687 |
10 | 꾸뻬씨의 행복여행 | 2014-11-27 | 0.5% | 1,214 |
[헝거게임 : 모킹제이]와 [퓨리]만으로는 역부족인 것일까요? [인터스텔라]는 여전히 77.5%라는 막강한 예매점유율을 기록하며 흥행 광풍을 개봉 3주차에도 이어나갈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다가 정말 천만 관객을 돌파할지도...
이번주 신작인 [헝거게임 : 모킹제이]와 [퓨리]는 나란히 2, 4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퓨리]는 브래드 피트와 로건 레먼의 내한으로 분위기가 후끈 달아올랐었는데, 아직 그 분위기가 예매로는 이어지지 않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우리 영화인 [카트]와 [아빠를 빌려드립니다]는 [인터스텔라]의 흥행 광풍 속에 근근히 버텨나가는 중. 그러한 와중에 벌써부터 11월 27일 개봉작인 [빅매치],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꾸뻬씨의 행복여행]이 조용히 순위권에 올라왔습니다. 특히 [빅매치]는 [인터스텔라]의 흥행 독주를 막아낼 올 겨울 한국영화의 첫 기대작인데... 과연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요?
2014년 박스오피스 순위
2014년 1월 1일 ~ 2014년 11월 17일
순위 | 영화명 | 개봉일 | 관객수 | 국적 |
1 | 명량 | 2014-07-30 | 17,610,382 | 한국 |
2 | 겨울왕국 | 2014-01-16 | 10,296,101 | 미국 |
3 | 해적: 바다로 간 산적 | 2014-08-06 | 8,665,493 | 한국 |
4 | 수상한 그녀 | 2014-01-22 | 8,657,454 | 한국 |
5 | 변호인 | 2013-12-18 | 5,688,905 | 한국 |
6 |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 | 2014-06-25 | 5,295,929 | 미국 |
7 | 인터스텔라 | 2014-11-06 | 5,054,291 | 미국,영국 |
8 | 군도: 민란의 시대 | 2014-07-23 | 4,774,715 | 한국 |
9 | 엣지 오브 투모로우 | 2014-06-04 | 4,697,209 | 미국 |
10 |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 2014-05-22 | 4,313,446 | 미국 |
드디어 제가 그토록 원했던 박스오피스의 대변동이 이뤄졌습니다. [인터스텔라]가 개봉 2주만에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단숨에 7위까지 뛰어오른 것. 이대로의 기세라면 주중에 [트랜스포머 : 사라진 시대], [변호인]은 간단히 제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시말해 2014년 박스오피스 5위까지는 떼논 당상이라는 말이죠.
문제는 그 이상인데... 현재 분위기는 천만 관객도 가능한 분위기이지만, 12월이 시작되면 [인터스텔라]를 저지할 수 있는 흥행 기대작들이 연거푸 개봉할텐데, [인터스텔라]가 그 위기를 어떻게 모면하느냐가 관건입니다. 암튼 2014년 박스오피스 순위가 교착 상태였는데, [인터스텔라]의 등장으로 흥미진진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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