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외이야기들/잡담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 첫번째 이야기

쭈니-1 2013. 8. 29. 15:22

저는 영화 블로거입니다. 영화가 아닌 다른 것은 크게 관심이 없습니다. 그런 제게 푸르덴셜 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조혈모세포(골수) 기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국민대 학생들이 만든 원데이(1day)팀에게 메일이 왔습니다. 조혈모세포(골수) 기증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을 깨기 위해 제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사실 제 블로그에는 영화와 관련된 이야기를 주로(아니, 대부분) 포스팅하기에 영화와 관련이 없는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포스팅에 부정적인 생각이 짙었습니다. 하지만 메일의 내용을 읽다보니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해서 저 역시 잘못된 편견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혹시 제 글이 아주 조금의 도움이라도 된다면... 그래서 벽혈병에 걸린 어느 분이 그 도움을 조금이라도 받을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렇게 부족하지만 블로그에 글을 올리기로 했습니다.

이 글을 포함하여 앞으로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세개의 글을 올릴 계획이며, 원데이 팀에서 제작한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편견을 깨는데 도움이 되는 만화와 동영상 위주로 글을 올릴 계획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시고,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해서 잘못된 편견을 깰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게 필요한 것은 손가락 추천이 아닙니다.

여러분의 진심어린 소중한 댓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