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외이야기들/영화에 대한 생각들

2011년 메가박스 VIP 쿠폰북을 수령하였습니다.

쭈니-1 2011. 1. 17. 06:00

작년에도 열심히 극장에 다닌 결과 메가박스와 CGV의 VIP 회원이 되었습니다.

메가박스에서 지난 2010년동안 누적포인트가 26,200점, CGV에서는 35,500점(메가박스와 CGV의 VIP 선정 기준은 2만 포인트입니다.)입니다.

단순 계산해본다면 제가 지난 한 해 극장에 뿌린 돈이 617,000원이네요.

암튼 1월 16일 웅이와 목동 메가박스에서 [메가 마인드]를 보러 가는 길에 VIP 쿠폰을 받았습니다. (CGV의 VIP쿠폰 수령은 1월 18일부터라고 하네요.)

그런데 메가박스의 VIP쿠폰북을 받은 저는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왜냐하면 작년에 비해 쿠폰이 더욱 풍성해지고 알차졌기 때문입니다.

 

 

올해 메가박스의 VIP쿠폰북의 특징은 보너스 쿠폰북이 하나 더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굳이 쿠폰북과 보너스 쿠폰북으로 나눠 두 개의 쿠폰북을 나눠준 것을 보니 메가박스도 올해는 작년에 비해 쿠폰북이 더욱 풍성해 졌음을 과시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작년 쿠폰북과 올해 쿠폰북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1. 영화 무료 관람권

 

2010년 2011년
메가포인트 8천점 교환권 1매

생일자 메가포인트 8천점 교환권 1매

평일 일반영화 관람권(상반기) 1매

평일 일반영화 관람권(하반기) 1매

3D영화 동반 1인 무료권 2매

 

가장 놀라운 발전은 영화 무료 관람권의 양적, 질적으로 늘어났다는 점입니다.

솔직히 작년에는 CGV VIP쿠폰과 비교해서 메가박스의 VIP 쿠폰은 영화 무료 관람권이 빈약했습니다.

게다가 메가박스는 무료 관람권이 아닌 메가포인트 교환권이라서 VIP 게스트 서비스 센터에서 쿠폰을 포인트로 바꿔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포인트 교환권이 아닌 관람권이라 VIP 게스트 서비스 센터를 한번 거쳐야 하는 불편함이 해소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획기적으로3D 영화 동반 1인 무료권이 2매가 새로 생겼습니다.

3D영화의 경우는 일반 영화와 비교해서 영화 관람비가 비쌉니다.

그래서 3D영화를 볼 때는 조금 주저하게 되는데 이번 쿠폰북에는 3D영화 1인 무료권이 2매가 있음으로써 3D영화 관람에 대한 부담이 어느 정도 해소되어습니다.

여기에서 끝이 아닙니다.

일반영화 관람권의 경우는 평일에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3D영화 동반 1인 무료권은 주말에도 사용할 수가 있었습니다.(그래서 [메가 마인드]를 3D영화 동반 1인 무료권으로 관람했습니다.)

작년에 CGV에 비해서 메가박스는 영화 무료 관람권이 빈약하다고 투덜거려었는데, 올해 CGV VIP쿠폰을 아직 받아보지는 못했지만 이만하면 CGV에 꿀리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2. 음료 및 팝콘 무료권

 

2010년 2011년

생일자 콤보 무료권(팝콘L+탄산2) 1매

팝콘R 무료권 2매

탄산음료R 무료권 2매

생일축하 콤보 무료권(팝콘L+탄산R 2) 1매

오리지널 팝콘(L) 무료권 2매

탄산음료(R) 무료권 2매 

 

음료 및 팝콘 무료권의 경우는 얼핏 보면 작년과 동일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시면 팝콘 무료권이 작은 사이즈인 R에서 큰 사이즈인 L로 바뀌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쉬운 것은 카라멜 팝콘이 특히 맛있는 메가박스에서 팝콘 무료권은 오리지널 팝콘이라고 한정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메가 마인드]를 보며 직원에게 '오리지널 말고 카라멜 팝콘은 안되나요?'라고 문의하니 '가능하다.'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결국 VIP 쿠폰에는 오리지널 팝콘이라고 명시되어 있지만 카라멜 팝콘 등 다른 팝콘도 가능하다는 것이죠.

 

 

 

3. 음료 및 콤보 업그레이드, 할인권

 

2010년  2011년

콤보 2,000원 할인권 4매

팝콘 or 탄산음료 사이즈 업그레이드권 5매

콤보 2,000원 할인권 6매

 

작년에 비해 유일하게 줄어든 것은 음료 및 콤보 업그레이드, 할인권입니다.

작년에는 콤보 2천원 할인권이 4매, 팝콘 또는 음료 사이즈 업그레이드권 5매가 들어 있었지만 올해는 콤보 2천원 할인권 6매만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솔직히 작년 쿠폰북에서도 저는 음료 및 콤보 업그레이드, 할인권은 단 한 장도 쓰지 않았습니다. 

영화를 볼 때 꼭 콤보나, 음료, 팝콘을 먹어야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이 쿠폰은 별로 유용하지 못했습니다.

 

 

 

4. 기타

 

2010년  2011년
영화 1,000원 할인권 5매 영화 2,000원 할인권 6매

 

음료, 콤보 할인권 및 사이즈 업그레이드권이 작년에 비해 줄어들었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작년에도 CGV에는 없었던 영화 할인권이 5매나 들어 있어서 좋았는데, 올해는 그 혜택이 더욱 업그레이드되었기 때문입니다.

1,000원 할인권이 2,000원 할인권으로 할인 금액이 두배로 올랐고, 장 수도 5매에서 6매로 1장 더 많아졌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콤보, 음료 할인, 업그레이드권보다 훨씬 실용적인 혜택인 셈입니다.

 

 

2011년 메가박스의 VIP쿠폰을 볼 때마다 기분이 흐믓하네요.

작년과 비교해서 더욱 나아진 메가박스의 쿠폰북을 보며 CGV에 비해 불편하고 빈약했던 메가박스의 VIP에 대한 혜택이 점점 좋아지고 있는 것 같이 느껴졌습니다.

작년엔 메가박스에 비해 CGV를 더욱 많이 이용했는데 올해는 CGV보다는 메가박스를 더욱 자주 이용할 것 같다는 예감이 듭니다.(주차요금도 목동 CGV보다 목동 메가박스가 훨씬 쌉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