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6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TOP 10 (2017년 6월 30일 ~ 7월 2일)
순위
영화명
개봉일
관객수
누적관객수
스크린수
상영횟수
1
박열
2017-06-28
817,982
1,180,412
1,176
16,500
2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
2017-06-21
356,064
2,417,857
894
10,519
3
리얼
2017-06-28
165,108
373,673
859
8,865
4
옥자
2017-06-29
88,455
116,641
111
1,116
5
미이라
2017-06-06
40,606
3,661,193
322
1,722
6
하루
2017-06-15
35,382
1,111,814
425
2,629
7
지랄발광 17세
2017-06-28
26,358
38,911
86
1,184
8
악녀
2017-06-08
19,835
1,192,841
234
1,203
9
부니베어: 로거빅 컴백홈 프로젝트
2017-06-29
15,125
16,462
277
945
10
노무현입니다
2017-05-25
13,461
1,831,113
152
726
요즘은 한국영화가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것을 거의 보질 못하네요. 지난 7주차 주말박스오피스에서 [[재심]이 1위를 한 이후 17주차 박스오피스에서 [특별시민]이 10주만에 한국영화로써 1위를 차지했었고, 이번엔 9주가 흘러 [박열]이 한국영화로는 오랜만에 주말 박스오피스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것도 [트랜스포머 : 최후의 기사]가 관객에게 혹평을 받으며 겨우 얻어낸 것입니다. [박열]의 주말 관객동원 성적은 81만명.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의 개봉 첫주 성적보다 조금 못미칩니다. 게다가 다음주에는 또 한편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 : 홈커밍]의 개봉이 예고되어 있어서 [박열] 입장에서는 한주 천하가 될 가능서잉 높습니다.
[트랜스포머 : 최후의 기사]는 개봉 2주만에 2위로 내려앉았습니다. 전주와 비교해서 관객수가 무려 71.9%가 떨어져나갔습니다. 그만큼 이 영화에 대한 우리나라 관객들의 실망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트랜스포머 시리즈'는 우리나라에서 개봉하면 무조건 5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했는데 [트랜스포머 : 최후의 기사]는 300만을 넘는 것도 버거워보입니다.
[트랜스포머 : 최후의 기사]가 이렇게 개봉 2주만에 몰락했다면 [리얼]은 개봉 첫주에 이미 망작 선고를 받고 말았습니다. 김수현의 파격변신과 걸그룹 출신 최진리의 파격노출로 관객의 호기심을 자극했지만 드러난 주말 성적은 16만명으로 민망할 수준입니다. 이와는 달리 [옥자]는 선전했습니다. 국내 3대 멀티플렉스 상영이 무산되는 바람에 스크린수와 상영횟수가 현저하게 적지만 주말동안 11만명이라는 나름 알찬 성적을 기록하며 4위에 안착했습니다. 그 외에 신작 중에서는 [지랄발광 17세], [부니베어 : 로거빅 컴백홈 프로젝트]가 각각 7위와 9위를 차지했습니다.
실시간 예매율
2017년 7월 3일 14시 12분 현재 실시간 예매율
순위
영화명
개봉일
예매점유율
예매관객수
1
스파이더맨: 홈 커밍
2017-07-05
61.4%
92,620
2
박열
2017-06-28
9.3%
14,105
3
리얼
2017-06-28
9.2%
13,931
4
옥자
2017-06-29
4.7%
7,162
5
택시운전사
2017-08-02
2.4%
3,560
6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
2017-06-21
2.0%
3,083
7
헤드윅
2002-08-09
1.2%
1,745
8
다크 나이트
2008-08-06
0.9%
1,367
9
시칠리아 햇빛아래
2017-06-28
0.7%
1,010
10
지랄발광 17세
2017-06-28
0.5%
768
예상했던대로 [스파이더맨 : 홈커밍]이 61.4%의 압도적인 예매점유율로 27주차 박스오피스 1위를 사실상 예약했습니다. 그 뒤를 [박열]과 [리얼], [옥자]가 뒤쫓고 있지만 아무래도 차이가 너무 커서 2~4위 경쟁에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2017년 박스오피스 순위
2017년 1월 1일 ~ 2017년 7월 2일
순위 | 영화명 | 개봉일 | 관객수 | 국적 |
1 | 공조 | 2017-01-18 | 7,817,459 | 한국 |
2 | 더 킹 | 2017-01-18 | 5,316,015 | 한국 |
3 | 미녀와 야수 | 2017-03-16 | 5,138,195 | 미국 |
4 | 미이라 | 2017-06-06 | 3,661,191 | 미국 |
5 |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 2017-04-12 | 3,653,238 | 미국 |
6 | 너의 이름은. | 2017-01-04 | 3,616,241 | 일본 |
7 | 캐리비안의 해적: 죽은 자는 말이 없다 | 2017-05-24 | 3,047,662 | 미국 |
8 | 프리즌 | 2017-03-23 | 2,931,897 | 한국 |
9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 2017-05-03 | 2,735,724 | 미국 |
10 | 보안관 | 2017-05-03 | 2,587,976 | 한국 |
[트랜스포머 : 최후의 기사]가 지난 주말에는 최소한 TOP10에 진입할 것이라 기대했었는데, 그러한 기대조차 무너졌습니다. [트랜스포머 : 최후의 기사]는 누적관객 241만명으로 현재 14위. 이번주중에는 TOP10에 진입하긴 할 것 같지만 흥행작이 늘어나면 곧바로 TOP10 밖으로 밀려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쩌다가 이 시리즈가 이렇게 되었는지... 그나마 [미이라]가 6위에서 4위로 두계단 뛰어올르며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자존심만큼은 지켰지만 누적관객이 366만에 불과해서 이 순위 또한 오래 지속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2016년 26주차 박스오피스땐 누적관객 970만명을 동원한 [검사외전]이 1위, 867만명을 동원한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가 2위, 685만명을 동원한 [곡성]이 3위였는데, 전체적으로 작년보다 올해의 박스오피스 성적은 하향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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