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개봉작/2005년 개봉작

올해도 어김없이 아카데미시즌이 왔다.

쭈니-1 2009. 12. 8. 22:51
  


해마다 이맘때면 헐리우드의 영화 축제 아카데미 시즌이 열립니다. 우리나라도 이러한 아카데미의 열풍에서 결코 자유롭지 못한데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된 영화들이 앞을 다투어 개봉하는 것으로 시즌의 시작을 알립니다.
이번주에 개봉되는 [에비에이터]와 [사이드웨이]는 아카데미에서 작품상을 수상할 가장 유력한 영화로 손꼽힙니다. 아카데미의 전초전이라고 할 수 있는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나란히 드라마 부분과 뮤지컬코미디 부분에서 작품상을 수상한 이 두 영화는 18일에 같이 개봉됨으로써 아카데미의 무대보다 조금 더 일찍 우리나라의 극장가에서 먼저 자존심 대결을 하는 군요.
그에 맞서는 우리 영화들은 조금 실망스럽습니다. 생각보다 재미있었던 [파송송 계란탁]을 제외하고는 극장으로 끌리는 영화가 없네요. 때이른 공포 영화 [레드아이]는 포스터조차 보기 싫을 정도로 엮겹고, [그때 그 사람들]과 더불어 논란 마케팅을 일으키고 있는 [제니, 주노]는 영화의 기획 의도가 불순해서 도저히 극장으로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 안생깁니다.
아무래도 이번주는 아카데미로 가야겠군요. [사이드웨이]는 이미 시사회로 봤으니 이번주는 아카데미의 가장 유력한 후보 [에비에이터]에 모든 것을 걸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