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TOP 10 (2014년 3월 7일 ~ 3월 9일)
순위
영화명
개봉일
관객수
누적관객수
스크린수
상영횟수
1
300: 제국의 부활
2014-03-06
661,903
782,900
720
11,936
2
논스톱
2014-02-27
395,827
1,464,421
508
7,701
3
수상한 그녀
2014-01-22
145,181
8,427,648
345
3,904
4
노예 12년
2014-02-27
108,198
299,550
316
2,189
5
폼페이: 최후의 날
2014-02-20
97,098
1,310,418
383
3,995
6
겨울왕국
2014-01-16
96,098
10,194,482
421
3,349
7
찌라시: 위험한 소문
2014-02-20
78,626
1,181,334
333
3,150
8
다이애나
2014-03-06
27,081
39,326
266
2,220
9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
2014-03-06
25,410
34,004
136
1,088
10
신이 보낸 사람
2014-02-13
18,471
393,695
154
638
매주 바뀌는 1위 자리... 이번엔 [300 : 제국의 부활]이다.
[겨울왕국]과 [수상한 그녀]의 투톱 체제가 무너진 이후 봄 극장가는 매주 1위 자리가 바뀌고 있습니다. 8주차 박스오피스에서는 [폼페이 : 최후의 날]에, 9주차는 [논스톱]이 그리고 10주차에는 [300 : 제국의 부활]이 새로운 1위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들 영화의 공통점이라면 모두 할리우드의 오락 영화라는 점과 압도적인 성적으로 1위에 오른 것이 아니라서 1주 천하에 머물고 있다는 점입니다.
10주차 박스오피스에서 새로운 1위로 등극한 [300 : 제국의 부활]이 딱 그러합니다. 이 영화가 주말 동안 기록한 관객수는 66만명, 지난 8주차 박스오피스에서 [폼페이 : 최후의 날]이 기록한 46만보다는 많지만 지난 9주차 박스오피스에서 [논스톱]이 기록한 70만보다는 적은 기록입니다. [300 : 제국의 부활] 역시 [폼페이 : 최후의 날]과 [논스톱]처럼 개봉 2주차가 되면 1위 자리에서 물러날 듯 보입니다.
9주차 1위인 [논스톱]은 43.9%의 드롭율을 기록하며 2위로 내려 앉았습니다. 누적 관객수는 146만명으로 [테이큰]이 기록한 235만명을 넘어서기엔 조금 간당간당해보입니다. [테이큰]처럼 꾸준한 성적을 올려야 가능성이 있는데 개봉 2주차에 벌써 43.9%의 드롭율이라면 200만을 넘기는 것도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8주차 1위인 [폼페이 : 최후의 날]은 67.6%의 드롭율로 5위까지 순위가 떨어졌습니다.
투톱의 추억... [수상한 그녀]와 [겨울왕국]
놀라운 것은 [수상한 그녀]의 뒷심입니다. 한때 강력한 투톱으로 라이벌 관계였던 [겨울왕국]이 투톱 체제가 무너진 이후 급락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수상한 그녀]는 신작들 틈바구니 속에서도 3주 연속 3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어느새 누적 관객은 842만명. 정말 대단한 꾸준함입니다.
천만을 넘기며 급격히 흥행력이 떨어지고 있는 [겨울왕국]은 주말내내 9만명 동원에 그치며 6위. 하지만 이미 천만 돌파로 신드룸을 불러 일으킨만큼 [겨울왕국]으로서는 아쉬울것이 없어보입니다. 그나저나 [겨울왕국]의 국내 흥행은 미국에 이어 2위라고 하지요? 우리나라 관객들의 파워가 느껴지는 대목입니다.
아카데미 수상작들의 성적은?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인 [노예 12년]은 개봉 2주차에 10만명을 동원하며 전주보다 오히려 관객수가 14.8% 늘어나는 아카데미 특수를 누렸습니다. 물론 그렇다고해도 누적 관객은 29만명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아카데미 시상식에 대한 우리나라 관객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겠죠.
[노예 12년]과는 달리 아카데미 남우주연상과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은 개봉 첫주에 2만명을 동원하는 부진을 기록했습니다. 아카데미에서 빈손으로 돌아가야 했던 [아메리칸 허슬]의 국내 흥행도 부진한 편인데 개봉 3주차를 맞이하며 4천명의 관객으로 18위까지 떨어졌습니다. 누적 관객은 15만명. 감독상을 수상한 [그래비티]는 2개의 스크린에서 재개봉하여 1천명을 동원하며 26위에 올랐습니다. 누적 관객은 320만명.
그 외에 [찌라시 : 위험한 소문]이 누적관객 100만을 넘기며 7위 자리를 차지했고, 신작인 [다이애나]가 8위, [신이 보낸 사람]은 마지막 10위에 자리잡았습니다.
실시간 예매율
2014년 3월 10일 18시 31분 현재 실시간 예매율
순위
영화명
개봉일
예매점유율
예매관객수
1
300: 제국의 부활
2014-03-06
20.2%
7,021
2
우아한 거짓말
2014-03-13
10.6%
3,677
3
논스톱
2014-02-27
8.9%
3,083
4
몬스터
2014-03-13
6.7%
2,341
5
노예 12년
2014-02-27
6.4%
2,229
6
수상한 그녀
2014-01-22
5.1%
1,768
7
원 챈스
2014-03-13
3.2%
1,124
8
겨울왕국
2014-01-16
2.9%
992
9
신이 보낸 사람
2014-02-13
2.7%
926
10
폼페이: 최후의 날
2014-02-20
2.6%
903
습니다. 하지만 신작들의 반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우아한 거짓말]이 10.6%로 2위에 올라 1위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으며, [몬스터], [우너챈스]도 10위권에서 순위 상승의 기회를 엿보고 있습니다.
실시간 예매율 순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노예 12년]입니다. 이 영화의 예매 점유율은 6.4%. 분명 영화의 소재상 흥행에 성공할만한 영화는 아닌데, 아무래도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이라는 프리미엄이 붙었나봅니다.
2014년 박스오피스 순위
2014년 1월 1일 ~ 2014년 3월 9일
순위
영화명
개봉일
관객수
국적
1
겨울왕국
2014-01-16
10,194,482
미국
2
수상한 그녀
2014-01-22
8,427,648
한국
3
변호인
2013-12-18
5,685,646
한국
4
남자가 사랑할 때
2014-01-22
1,973,725
한국
5
용의자
2013-12-24
1,955,029
한국
6
피끓는 청춘
2014-01-22
1,674,093
한국
7
논스톱
2014-02-27
1,464,421
미국,프랑스
8
폼페이: 최후의 날
2014-02-20
1,310,418
미국,독일
9
찌라시: 위험한 소문
2014-02-20
1,181,334
한국
10
로보캅
2014-02-13
979,328
미국
지난주까지만해도 2014년 박스오피스 TOP10 중에서 100만 관객을 넘기지 못한 영화가 두편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논스톱]이 146만을 기록하며 이제 100만을 넘기지 못한 영화는 [로보캅] 뿐이네요. 아무래도 현재 78만명으로 12위를 기록 중인 [300 : 제국의 부활]이 이번 주중으로 100만을 넘기며 새롭게 TOP10에 진입하며 [로보캅]은 자연스럽게 자취를 감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11주만에 2014년 박스오피스 TOP10은 100만 관객을 넘긴 영화들로 가득 채워지겠네요. 2013년에는 13주만에 TOP10의 영화들이 모두 100만을 넘겼었는데, 작년보다 2주 정도 빠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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