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2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TOP 10 (2015년 12월 25일 ~ 12월 27일)
순위
영화명
개봉일
관객수
누적관객수
스크린수
상영횟수
1
히말라야
2015-12-16
1,764,139
4,220,737
1,094
16,424
2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2015-12-17
936,311
2,500,200
886
11,311
3
몬스터 호텔 2
2015-12-24
600,233
661,841
685
5,382
4
대호
2015-12-16
392,343
1,415,460
585
5,713
5
내부자들
2015-11-19
262,853
6,919,699
469
3,615
6
어린왕자
2015-12-23
247,022
314,078
494
3,254
7
포켓몬 더 무비 XY 후파: 광륜의 초마신
2015-12-23
142,421
165,060
360
1,732
8
스누피: 더 피너츠 무비
2015-12-24
101,698
117,886
348
1,708
9
뽀로로 극장판 컴퓨터 왕국 대모험
2015-12-10
55,916
357,366
217
819
10
러브 액츄얼리
2003-12-05
25,459
276,343
105
448
크리스마스 연휴 특수... 누가 누가 잘 누렸나?
지난 주말은 크리스마스 연휴였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많은 관객들이 극장을 찾았고, 그래서 대부분 영화들의 드롭율이 오히려 상승했습니다. 그 중 [히말라야]가 가장 눈에 띕니다. [히말라야]는 개봉 첫주에 111만 관객을 동원하며 연말 빅3 중에서 가장 높은 성적으로 당당히 1위를 차지했었습니다. 하지만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의 예매율이 놓았고, [대호]에 대한 입소문도 좋은 편이라서 2주 연속 1위를 장담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크리스마스 연휴가 되자 분위기가 달라졌습니다. [히말라야]는 지난주에 대해 관객수가 오히려 58.9%가 상승하며 176만의 관객으로 2주 연속 1위에 성공했습니다.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와의 간격도 꽤 많이 넓힘으로써 2015년 연말 흥행의 단독 질주 체제를 갖추었습니다. 누적관객은 422만. 이제 500만을 넘어 그 이상도 바라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쉬운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 그리고 결국 주저않은 [대호]
[히말라야]가 크리스마스 연휴 덕을 제대로 봤다면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는 조금은 아쉬웠던 크리스마스 연휴였을 것입니다. [히말라야]의 관객수가 58.9% 상승한 반면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의 관객수는 3.8% 상승에 그쳤기 때문입니다. 개봉 첫주 분위기만해도 개봉 2주차에는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의 역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였는데, 결국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는 누적관객 250만을 넘긴 것으로 대리만족을 해야할 듯합니다.
하지만 [대호]와 비교한다면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의 아쉬움은 배부른 투정같이 보입니다.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는 소폭이나마 관객수가 전주에 비교해서 올랐지만 [대호]는 오히려 18.9% 하락했기 때문입니다. 순위도 [몬스터 호텔 2]에 밀려 3위에서 4위로 한계단 내려 앉았습니다. 누적관객은 141만명. 아쉽지만 빅3 중 유일한 흥행 실패작으로 기록될 것으로 보입니다.
열편 중 다섯편이 어린이 애니메이션
52주차 박스오피스에는 크리스마스 연휴 특수를 맞이한 어린이 애니메이션이 많이 눈에 띕니다. 그 중 [몬스터 호텔 2]가 60만 관객을 동원하며 당당하게 애니메이션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13년 1월에 개봉했던 [몬스터 호텔]도 당시 [박수건달], [잭 리처]에 밀려 개봉 첫주 3위를 기록했었습니다. 하지만 33만명 동원에 그쳤던 당시와 비교한다면 [몬스터 호텔 2]의 첫주 주말 관객수는 2배 가까이 늘어난 셈입니다.
프랑스 애니메이션 [어린왕자]가 [몬스터 호텔]에 이어 애니메이션 순위 2위를 차지했습니다. 주말 관객은 24만명. 일본의 어린이 애니메이션 [포켓몬 더 무비 XY 후파 : 광륜의 초마신]이 그 뒤를 잇고 있고, [스누피 : 더 피너츠 무비]와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뽀로로 극장판 컴퓨터 왕국 대모험]이 나란히 애니메이션 중 4, 5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고보니 열편의 영화중 무려 다섯편이 TOP10에 올라와 있네요.
그 외에 [내부자들]이 전주에 비해 관객수가 19.1%나 늘어나며 5위를 기록했습니다. 누적관객은 691만명. 이제 700만명 돌파가 목전입니다. 크리스마 연인을 위한 베스트 영화 [러브 액츄얼리]가 2만의 관객을 추가하며 마지막 10위에 턱걸이했습니다.
실시간 예매율
2015년 12월 28일 15시 12분 현재 실시간 예매율
순위
영화명
개봉일
예매점유율
예매관객수
1
히말라야
2015-12-16
25.3%
46,319
2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2015-12-17
12.6%
23,065
3
조선마술사
2015-12-30
12.0%
22,004
4
셜록: 유령신부
2016-01-02
10.5%
19,285
5
몬스터 호텔 2
2015-12-24
9.6%
17,489
6
어린왕자
2015-12-23
5.2%
9,579
7
대호
2015-12-16
5.1%
9,420
8
내부자들
2015-11-19
4.2%
7,623
9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
2015-12-31
2.4%
4,461
10
스누피: 더 피너츠 무비
2015-12-24
1.9%
3,410
드디어 [히말라야]가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와의 실시간 예매율 싸움에서도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동안 예매율은 계속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에게 밀렸지만, 현장 판매 성적이 좋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던 [히말라야]. 결국 실시간 예매율에서도 강세를 보여주며 독주 준비를 완벽하게 마쳤습니다.
신작 중에서는 [조선마술사]가 12%의 실시간 예매율로 3위에 올랐습니다.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와의 격차는 고작 0.6%이기에 주말 박스오피스에서는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를 앞지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셜록 : 유령신부]도 다크호스입니다. 10.5%라는 만만치 않은 실시간 예매율로 상위권 진입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중입니다.
2015년 박스오피스 순위
2015년 1월 1일 ~ 2015년 12월 27일
순위 | 영화명 | 개봉일 | 관객수 | 국적 |
1 | 베테랑 | 2015-08-05 | 13,414,009 | 한국 |
2 | 암살 | 2015-07-22 | 12,705,700 | 한국 |
3 |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 2015-04-23 | 10,494,499 | 미국 |
4 | 국제시장 | 2014-12-17 | 8,915,904 | 한국 |
5 | 내부자들 | 2015-11-19 | 6,919,696 | 한국 |
6 | 사도 | 2015-09-16 | 6,246,851 | 한국 |
7 |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 | 2015-02-11 | 6,129,681 | 미국,영국 |
8 |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 | 2015-07-30 | 6,126,488 | 미국 |
9 | 연평해전 | 2015-06-24 | 6,043,784 | 한국 |
10 | 쥬라기 월드 | 2015-06-11 | 5,546,792 | 미국 |
일단 2015년 박스오피스 TOP10 순위는 변동이 없습니다. [내부자들]이 일주일동안 46만 관객을 추가하며 누적관객 700만을 목전에 두고 있다는 것이 유일한 변화입니다. TOP10 밖에는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히말라야]가 14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남은 4일동안 132만관객 이상을 동원해서 [쥬라기 월드]를 넘어설 가능성은 희박해 보입니다. 결국 2015년 박스오피스 TOP10은 이대로 마무리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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